축산물품질평가원 광주전남지원(지원장 최규진)은 '녹색미래를 여는 생명의 세계'의 주제로 열리는 2012국제농업박람회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 전시관을 운영하여 축산물등급제와 쇠고기이력제 등 홍보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 5일부터 29일까지 25일 동안 전남 나주시 산포면(전남농업기술원)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25개국, 417개 기관·단체·기업이 참가하여 국내농업의 현주소와 미래농업의 발전을 위한 테마있는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축산업을 주제로 한 친환경축산관은 축산관련 기관·단체가 한 공간에 모여 축산업 현황, 친환경 축산기술, 동물농장, 체험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우리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홍보관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등 주요축산물의 품질비교 전시, 양축농가를 위한 등급판정결과 상담센타 운영, 쇠고기이력제 홍보를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모바일 사용자들이 축산정보를 한눈으로 볼 수 있도록 축산유통정보센타(m.ekapepia.com) 붐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최규진 광주전남지원장은 〃우리축산물의 우수성을 대국민 접점에서 홍보하게 되어 보람을 느끼고 우수한 국내 축산물에 대한 정보제공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