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한국 농식품 對중국 수출활성화 토론회 개최

  • 등록 2013.03.29 10:26:17
크게보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9일 양재동 aT센터에서 “한·중 농식품 교역환경 변화에 대응한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對중국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및 국내 수출업체 등 8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중국내 73개 매장을 보유한 대형유통업체인 LOTUS 부사장이 직접 참석하여 “중국 시장동향 및 마케팅 포인트”라는 주제로 중국시장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는 등 중국 현지의 생생한 마케팅노하우를 전수받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시장은 2007년부터 일본에 이어 농식품 수출시장 2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24%의 수출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향후 농식품 수출시장 1위로 부상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러한 성장세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중국에 대한 수출확대전략 마련이 필수적이라고 하겠다.  

김재수 aT사장은 “그 동안 중국은 농식품 주요 수출국이었으나, 최근에는 세계 최대의 농식품 수입국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중국의 소득증가로  고품질 농식품에 대한 수입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지리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을 구사한다면, 중국은 일본을 넘어 한국 최대 농식품 수출국이 될 수 있다”면서 “이번 토론회가 우리 농식품의 중국시장 진출확대의 교두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aT는 이외에도 금년도 對중국 수출확대를 위해 K-Food Fair 등을 통해 공격적으로 수출마케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도나희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