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매월 2회 전통식품 만들기 체험행사 운영

  • 등록 2013.05.23 16:32:39
크게보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전통식품 소비활성화와 우리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식품 만들기 체험행사’를 26일부터 시작한다.

전통식품은 우리농산물로 만들고 ‘발효식품’이라는 특수성으로 건강에는 좋으나, 먹거리의 다양화, 패스트푸드 소비증대 등 식습관의 서구화로 등으로 1인당 소비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젊은층의 소비감소가 두드러지고 있다.


이에 농식품부는 ‘전통식품 만들기 체험행사’를 아이와 부모가 함께할 수 있는 가족 행사로 ‘식품명인’을 초청하여 식재료 설명과 제조방법뿐만 아니라, 강연과 전통식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행사를 찾은 가족에게 전통식품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자 준비하였다.

행사는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오는 26일부터 주말을 이용하여 매월 2회씩 총 8회에 걸쳐 신청가족 또는 방문가족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한 김치제조기능이 우수한 ‘식품명인’ 등이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하는 ‘김치 만들기 체험행사’도 실시한다.
김치체험행사는 농식품부가 지정한 ‘김치교육훈련기관’을 통해 김치에 대한 역사·문화, 재료 선정방법, 김치 만들기 체험을 통해 김치에 대한 친밀감을 주기 위하여 준비하였다.

 

체험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교육훈련기관과 상의하여 일정을 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에는 김치교육훈련기관이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도 ‘김치만들기 체험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전통식품의 미래 주 소비층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교육을 통해 전통식품에 대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가족간의 체험활동을 통하여 가족애를 돈독히 하는데 일조할 것”이라 밝혔다.

도나희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