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원 중부지원, 1사1촌 농가일손돕기 실시

  • 등록 2013.07.01 09:26:43
크게보기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원장 조규담, 이하 기준원)은 21일 충북 괴산군 상신리마을(이장 노성민, 이하 마을)에서 1사1촌 농가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일손돕기는 농어촌과 지역공공기관의 상생 교류를 통해 나눔경영과 윤리경영을 실천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된 기준원 1사1촌 활동의 일환으로, 농번기를 맞아 자매결연 마을의 일손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기준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기준원은 농가일손돕기 활동을 통해 수확한 지역 특산물(감자, 호박 등)을 구매하여 장애인복지시설(쉼터공동체, 대전)에 기부하는 등 이웃사랑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였다.

상신리마을 노성민 이장은 “이번 일손 돕기가 일손을 거드는 수준에 그치지 않고 기부까지 이어지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향후에도 괴산지역의 HACCP지정과 친환경축산물 인증을 희망하는 농가들에게는 기술지원을, 괴산 특산물인 고추와 대학 옥수수 등의 적극 홍보를 통해 마을과 기준원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하였다.

배도권 중부지원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일손 돕기, 특산물 구매 뿐 아니라 우리원의 전문성을 활용한 농가별 축산물HACCP 및 가축사양 관련 상담?지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도나희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