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도시 순회 낙농인 대토론회’ 개최

  • 등록 2013.11.26 11:00:10
크게보기

낙농육우협회, 12월 2일 시작으로 9개도시 민심대장정

한국낙농육우협회가 오는 12월 민심대장정에 나선다.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손정렬)는 25일 축산회관 회의실에서 2013년도 제4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낙농현안에 대한 현장농가의 여론수렴을 위해 전국 9개 도시에서 전국순회 낙농인 대토론회를 개최키로 하였다.

 
금번 순회토론회는 12월 2일(월)부터 16일(월)까지 전국 9개 도시에서 개최되며, 깨끗한목장가꾸기 순회교육(환경전문가)과 함께 축산정책 강연(중앙·지자체 공무원), 보고대회·토론회 및 협회사업 실적 보고를 진행키로 하였다. 


낙농진흥회 감사 추천에 대해서는 현 김성민 이사(전남 나주)를 만장일치로 추천키로 의결하였으며, 김성민 이사는 ’13년 11월 25일부터 ’15년 11월 24일까지 2년간 낙농진흥회 감사직을 수행하게 되었다. 

 

 

낙농현안에 대한 논의도 뜨거웠다. 최근 낙농수급조절협의회 논의동향에 대해 협회 집행부로부터 보고 받고, 큰 틀에서 전국쿼터를 쿼터이력관리제에 의해 투명하게 관리해 나가는 데 공감하였다. 또한 향후 논의과정에서 집유주체·농가간 형평성 제고 방안 마련과 함께 정확한 버퍼쿼터 조사를 통해 엄격한 관리방안 수립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으며, 임대납유권 문제는 기존 농가와의 형평성, 수급문제 등을 고려하여 신중히 검토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와 더불어, 무허가축사의 근본적인 대책 수립, 가축분뇨법 개정안 수정, 육우·송아지 가격 안정대책, 축사시설현대화사업 지원절차 완화, 낙농관련 부정적 언론보도 대응책, 폐사축 처리대책, 낙농 마에스터교육 도입, 정책자금 금리 인하 등 현장농가에서 제기되고 있는 문제에 대한 지적이 있었으며, 대책마련을 집행부에 주문하였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