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식품안전 무사고 위한 '판매장 식품안전관리' 책자 발간

  • 등록 2014.05.19 14:10:55
크게보기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판매장 식품안전관리를 위하여 식품 관련 법규를 알기 쉽게 설명한 '판매장 식품안전관리' 책자를 발간, 5월에 전국의 농협 2,100여개 판매장 및 100여개의 가공공장에 배포하였다.

 

책에는 농식품의 생산ㆍ유통ㆍ판매에 있어 지켜야 할 법규들이 알기 쉽게 소개되어 있으며 최근에 개정된 법규내용도 상세하게 담겨 있다. 복잡한 식품관련 법규내용들을 이 책 한 권으로 살펴볼 수 있어 매장의 식품안전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식품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도별 순회교육 시 참고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책자 발간은 농협식품안전연구원이 주관하였다. 농협식품안전연구원은  전국의 농협 판매장, 가공공장, 미곡종합처리장(RPC), 농산물유통센터(APC) 등 5,000여개 사업장의 식품안전관리를 책임지는 조직이다. 식품안전컨설팅, 모니터링 검사, 교육 및 연구개발 등 식품안전 관련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이동식 식품안전차량을 이용한 미생물검사와 청결도검사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이상욱 농업경제대표이사는“판매장 식품안전관리 책자는 안전한 농식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데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농협은 농장에서 식탁까지 더욱 안전한 농식품의 유통을 위해 선제적인 식품안전관리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정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