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재단 창립 10주년, 새로운 도약 다짐

  • 등록 2014.07.03 14:28:39
크게보기

국내 최대 농촌복지재단 자리매김, 대학생 해외봉사단 출정식도 가져

 

  농협재단(이사장 최원병)은 2일 영등포 소재 농협재단 회의실에서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지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농협재단은 그 동안의 사업 추진에 대한 평가와 함께 중장기 발전 방향을“세계일류 농촌복지 재단”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사업부문별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사업부문별 추진계획으로 ▲농업, 농촌 후원 그룹에 대한 홍보활동 전개▲지속적인 농업인 자녀 장학금 및 연수·체험활동 지원 ▲다문화·조손 가정에 대한 사회·경제적 지원책 마련 ▲출연·기부금 확대 등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농업인 대학생 자녀들로 구성된 2014년 해외 봉사단 출정식을 함께 거행했다. 20명의 봉사단원은 7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옌바이성과 하우장성에 파견되어 다문화가정 친정 집 고치기, 현지 공부방 건립, 예체능 교육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다문화가정 친정 집 고치기는 농협재단에서 모국방문을 지원하는 다문화가정의 모국방문과 병행한다. 뿐만 아니라 현지 난청 주민을 위하여 보청기를 보급하고, 안면장애를 지닌 어린이를 한국으로 초청하여 성형 수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협재단 관계자는 “농촌과 농업인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그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동반자로 거듭나기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