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재단, 베트남 학생 안면장애 무료 수술 실시

  • 등록 2014.07.18 14:05:13
크게보기

베트남 해외봉사서 딱한 사연 듣고 국내 초청

농협재단(이사장 최원병)은 18일 베트남에서 안면장애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현지 학생을 국내로 초청하여 무료성형수술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협재단은 농업인 자녀들로 구성된 해외봉사단 파견시(7월7~16일)에 장애학생의 딱한 사정을 알게 되어 국내로 초청하였다.

 

베트남 옌바이성 반옌현에 거주하고 있는 반티투이(Ban Thi Thuy, 15세)학생은 선천적으로 눈꺼풀이 심하게 내려온 안검하수 증상을 가졌다. 눈을 제대로 뜰 수 없었으며 시력도 많이 저하된 상태였으나 이번 수술을 통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수술은 농협재단에서 항공료와 체재비 등을 지원하고 협력기관인 더라인성형외과(원장 조재호)에서 무료성형 수술을 진행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수술 이후에는 서울 나들이 행사도 병행하여 추진한다.

 

이번 수술일정에 동행한 어머니 리티티오우(40세)씨는“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수술은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으나 한국의 농협재단이 도움을 주어 너무나 고맙고 은혜를 잊지 않겠다”며“농협과 한국을 다시 한번 재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세정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