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재단,'다문화 어린이캠프'개최

  • 등록 2014.07.29 17:37:13
크게보기


농협재단(이사장 최원병)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충남 공주 도령서당에서 농촌지역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20명과 이들과 멘토-멘티를 맺은 농협재단 인재육성 장학생 20명이 함께하는‘다문화 어린이캠프’행사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한국으로 유학 온 베트남 등 엄마의 나라 대학생 7명도 참석하여 뜻깊은 시간을 나누었다.

 

농협재단은 참가하는 어린이들에게 한국의 전통예절과 엄마 모국에 대한 언어, 요리, 문화 등을 직접 체험하게 하여 멀게만 느껴지던 엄마의 나라를 이해하고 어머니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프를 계획하게 됐다.

 

학생들은 공주시내에 한옥마을, 무령왕릉을 방문하여 우리나라 역사를 배웠으며, 재미있게 체험하기 위해 멘토와 멘티가 1:1 미션수행을 갖는 등 유익한 문화탐방으로 우의를 다졌다. 

 

농협재단은 인재육성 장학생의 고향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 자녀를 선발하여 캠프를 준비하였으며, 캠프 이후에도 멘토와 멘티로서 방학 등 귀향 시에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사춘기를 맞이하는 다문화 가정 어린이에게 진정한 멘토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농협재단 관계자는“앞으로도 다문화 가정 어린이에 대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세정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