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제수용 농축산물 특별검역 실시

  • 등록 2014.08.29 12:43:09
크게보기

검역본부 서울지역본부, 추석 명절 특별검역기간 운영

농림축산검역본부 서울지역본부(지역본부장 이지우)는 제수용 농축산물 반입과 해외여행객이 증가하는 추석 명절을 맞아 특별검역기간을 다음달 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검역기간 동안 공ㆍ항만을 통하여 입국하는 해외여행객들이 들여오는 농축산물에 대하여 관세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금지품의 불법 반입여부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또한 병해충 위험도가 낮은 농산물에 대하여는 서류검사 등 검역절차 간소화를 통해 신속한 통관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서울지역본부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7개소의 동식물 CIQ를 전담하는 기관으로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중국, 러시아 등 가축전염병 및 외래병해충 유입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위험노선에 대하여 강도 높은 검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이지우 서울지역본부장은 “추석연휴 동안 가축전염병 및 해외병해충의 국내 유입방지를 위해 해외여행자가 해외에서 농축산물을 가지고 올 경우 반드시 검역관에게 신고를 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김세정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