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제품 생산은 공장혁신 운동에서 시작된다

  • 등록 2015.02.05 09:41:07
크게보기

농협사료, FI 3UP운동 평가…경북지사 최우수상 수상


        
 농협사료(대표이사 채형석)는 지난 3일 농협사료 본사 회의실에서 농협사료 본사 임직원 및 12개 지사무소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사무소별 “2014년 FI 3UP운동” 평가결과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였다. 

 

FI 3UP(Factory Innovation)운동에서 3UP이란, "무재해 사업장 달성", "생산공정 혁신으로 생산성 향상", "설비관리 혁신으로 품질향상"을 위한 공장혁신운동을 뜻한다. 이는 생산현장에서 효율적인 설비 및 재고관리 등을 통해 더 좋은 제품을 정직한 가격으로 공급하여 궁극적으로는 축산농가에 조금이나마 경제적인 이익을 돌려드리자는 것이다.

 

이번 포상은 지난 1년 동안의 지사무소별 FI 3UP운동의 세부항목인 생산부문에 4개항목, 품질부문에 6개항목, 10개의 항목으로 평가하였다. 그 결과 최우수상은 경북지사가, 우수상은 경남지사가, 장려상에는 원주공장과 경주공장이 각각 수상하였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채형석 대표이사는 “현장에서의 이런 작은 노력들이 모여 결국 큰 성과를 이루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현장에서 머리를 맞대고 해결할 수 있는 분위기가 지속되어야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FI 3UP운동을 활발히 전개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농협사료는 FI 3UP운동 이외에도 “분임조 경진대회”,“생산성 향상 워크숍”,“생산현장 안전점검”등 생산성 향상 및 현장의 안전을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세정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