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그린대로 인증 귀농귀촌마스터’ 34명 선발

  • 등록 2025.12.29 11:00:34
크게보기

귀농귀촌 교육 강사 전문성과 교육 품질 향상 목적
교육 성과 기반 강사 인증으로 귀농귀촌 교육 신뢰성 강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윤동진, 이하 농정원)은 귀농귀촌 교육 강사의 전문성과 교육 품질 높이기 위해 ‘그린대로 인증 귀농귀촌마스터(우수강사)’ 34명을 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그린대로에 등록된 1,300여 명의 강사를 대상으로 교육 현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강사를 체계적으로 발굴·인증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앞서 농정원은 우수강사 인증 명칭을 정하기 위해 그린대로 등록 강사가 참여하는 네이밍 공모를 진행했으며 제안 명칭 중 투표를 통해 ‘귀농귀촌 마스터’를 최종 선정했다.

 

선발은 1차 정량평가와 2차 정성평가로 진행했다. 1차 평가는 교육수료자가 평가한 강의 만족도 90점 이상, 5회 이상의 강의실적을 보유한 강사를 대상으로 정량평가를 실시해 102명을 선발했다. 이어 2차 평가에서는 실적기술서를 기반으로 교육운영 성과, 전문성, 현장 협업 및 후속지원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34명이 선정됐다.

 

선정된 ‘귀농귀촌마스터’에게는 농정원장 명의의 인증서가 수여되며, 그린대로 홈페이지의 ‘우리동네 강사’ 페이지에 우수강사 배지가 부착된다. 이를 통해 교육수요자가 우수강사를 쉽게 확인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강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귀농귀촌마스터’는 강사역량 강화교육의 강사, 농정원 평가위원 풀(pool) 추천 등 다양한 후속 활동 기회도 제공받는다.

 

농정원 송근석 센터장은 “귀농귀촌마스터는 교육생의 평가와 우수성과를 기반으로 한 객관적인 인증 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제도를 정례화해 교육강사의 자기 계발을 촉진하고 귀농귀촌 교육의 품질과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세정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