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1차관 민승규·2차관 하영제씨 임명

  • 등록 2009.01.24 10:31:10
크게보기

농진청장에 김재수씨·산림청장 정광수씨

 
▲ 왼쪽부터 민승규 1차관 하영제 2차관 
이명박 대통령은 22일 차관급 인사를 단행하고 농림수산식품부 제1차관에 민승규 청와대 농수산식품비서관, 2차관에 하영제 산림청장, 농촌진흥청장에 김재수 농수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 산림청장에 정광수 산림청 차장을 각각 임명했다.

이에 따라 23일 양 차관은 취임식을 갖고 공식업무에 들어갔다.

정부 과천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민승규 제1차관은 “꿈이 있는 농업이 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그 어느때보다도 연개소문(連, 開, 小, 紋)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가 말한 연개소문이란 “네트워크를 표현하는 연(連)과 열려있는 사고를 뜻하는 개(開), 작지만 강한 농업을 뜻하는 소(小), 이미지 쇄신을 뜻하는 문(紋)”이라고 설명했다.

하영제 제2차관은 취임사에서 “농식품부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가 크다”며 “도시.농촌의 정서적 문제까지 감안해 모든 것을 포괄하는 농식품부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농림1차관에 내정된 민승규 비서관은 서울 출생으로 동국대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삼성경제연구소 연구원, 농림부 농정평가위원, 경실련 환경농업실천가족연대 부위원장 등을 거쳤다.

하영제 농림2차관 내정자는 경남 남해 출생으로 서울대 농업교육과를 나와 경남 남해군수, 진주시 부시장, 거창군수 등을 지냈다.
도나희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