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농가에 꼭 필요한 한우 기르는 45가지 기술

  • 등록 2010.08.04 10:47:16
크게보기

농진청, 귀농인 위해 전문기술 수록한 책자 발간

‘한우를 기르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45가지 기술’이라는 책자가나와 한우를 처음 기르고자 하는 귀농인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최근 한우사육 귀농가구가 한 해 2천호에 달하고 전문기술 습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한우산업의 폭넓은 이해와 꼭 알아야 할 전문기술의 습득을 돕고자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집필한 한우 귀농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에는 농촌진흥청 전문가가 권하는 필수 기술정보, 한우사육으로 성공한 농가들이 이야기하는 우사 짓기, 송아지 설사치료의 노하우, 교수, 여성소비자, 시·군공무원이 전하는 한우 관련 귀농 지원책 등 45가지 주제가 현황, 번식, 개량, 사양, 질병, 조사료 분야로 골고루 수록되어 있다.

농촌진흥청은 이 책자를 더 보완해 보다 완성도 높은 한우 전문기술서로 만들어 나가고자, 책을 배부한 후 귀농인들의 진솔한 평가를 받는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한우시험장 홍성구 장장은 “지금까지 나와 있는 기술서적은 전문용어들이 많아 귀농해서 처음으로 한우를 키우려는 사람에게는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많아 이 책자를 만들게 됐다”며 “한우사육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귀농가구를 중심으로 이 책자를 배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책자가 필요한 귀농인은 전화(033-330-0628) 또는 전자우편(leems423@rda.go.kr)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일인당 한권씩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다.

신청은 신청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집, 휴대폰), 전자우편주소, 그리고 간략한 본인 소개만 있으면 된다.

또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시험장에 견학, 교육 등으로 방문한 농가를 대상으로도 배부할 계획이다.
도나희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