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계협회·농협축산연구원, ‘K-EGG 안전검사’ 업무협약

  • 등록 2021.12.02 13:34:51
크게보기

체계적 검사체계 구축으로 소비자 신뢰 형성…계란 소비 확대 기대


(사)대한양계협회(회장 이홍재)는 1일 농협경제지주 축산연구원(원장 박철진)과 ‘K-EGG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EGG 인증은 국민과 밀접한 식량인 계란에 소비자가 요구하는 안전성을 확보함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민간 인증제도로서 지난 11월 24일 경북 김천 소재의 ㈜산들란 농장과 제1호 K-EGG인증협약을 시작으로 안전성이 확보된 우수한 품질의 계란에 인증 마크를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K-EGG관련 업무협약은 K-EGG인증을 부여하기 위해 진행되는 살모넬라 및 살충제, 농약 사용 여부 등 계란 안전성과 관련된 포괄적인 검사·관리를 시행하기 위하여 체결되었다. 이에 따라 K-EGG인증 신청 희망자는 신청서를 제출한 이후 농협경제지주 축산연구원에서 계란 샘플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한다.


양계협회는 ㈜산들란 농장과 K-EGG인증 협약이 체결된 것에 이어 이번 농협경제지주 축산연구원과 K-EGG관련 업무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K-EGG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으며, 업계에서는 소비자에게 안전성을 인증받은 계란을 공급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신뢰 형성과 계란 소비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협회는 K-EGG인증을 확대하기 위하여 적합한 대상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며 안전한 계란을 소비자에 공급하기 위해 빈틈없는 인증제도 관리를 약속했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6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