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농협, 2학기 대학생 학자금대출 적극 나서

대출금리 연 7.80%, 9월 30일까지 신청 가능

2008학년도 2학기 대학생 학자금대출을 실시하고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사은행사도 실시한다.

대출기간은 최장 20년까지로 연 7.80%의 금리에 등록금 범위 이내에서 대출받을 수 있다. 단 저소득층 자녀는 추후 소득수준에 따라 연0% ~ 4.65%까지 금리가 인하된다. 또한 생활비대출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은 최고 1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대학생이 학자금대출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정부가 운용하는 전용사이트인 http://www.studentloan.go.kr에 대출을 신청하고 대출대상자로 승인받아야 한다.

이후 농협 인터넷뱅킹에 가입,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인터넷뱅킹 사이트 (http://bangking.nonghyup.com)를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금은 대학

등록금 계좌로, 생활비는 본인 통장으로 자동 입금 된다.

다만 등록금을 미리 납부한 신입생이나 미성년자중 친권자 동의를 받을 수없는 학생(연대채무자 대출)은 인터넷 대출이 불가하며 반드시 영업점을 방문하여 대출을 받아야 된다.

농협은 학자금대출을 받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사은행사도 실시한다.

사은품은 노트북 1명, 100만원권 농협Gift카드 3명, 디지털카메라 6명, MP3 플레이어 30명 등 총 40명에게 제공된다. 또 이 기간 중에 주택청약저축을 함께 가입하는 학생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PMP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농협 관계자는 "농협의 지난 1학기 학자금대출 취급 비율은 전체 36.3%로 학자금 대출을 취급하는 금융기관 중 단연 최고”라며 “경제 사정이 어려운 농업인 자녀 등에게 학자금 부담을 덜어드리는 공익적인 성격과 함께 미래의 잠재 고객을 선점한다는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학자금대출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 농업금융부 권상훈 차장 (2080-6791)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