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은 지난 4일 정부의 ‘공공기관 인사교류’지침에 따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과 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한 인사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부 인사혁신 3대 과제인‘공공기관 인사교류’는 공공기관 간 경험과 전문성 등 공유가 필요한 직위에 직원을 상호 파견하여 일정기간 근무 후 다시 원 소속기관으로 복귀하는 제도로 공공기관의 일 중심의 조직 운영 효율성 및 개방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HACCP인증원은 식품안전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식품·축산물 위생 및 안전관리 인증기준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양 기관은 이러한 공통분야인 교육 활성화를 위해 우선 교육분야 전문 인력을 교류하는데 뜻을 모아 이번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고, 향후 지속적인 인적교류 확대를 통해 상호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여 양 기관의 교육정책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기원 인증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한 인력을 교류하고 실질적인 교육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HACCP인증원은 교육 수요자에게 만족도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서면으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