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산물품질평가원 충북지원(지원장 최치환)은 17일, 산업곤충 사육에 관심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제1차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소해(주)와 함께 산업곤충 사육에 필요한 기본 이론과 실무 기술을 농민들에게 전수하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곤충산업 일반현황 ▲곤충산업 육성 정책 방향 등의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농가들은 곤충산업의 일반현황부터 실제 운영 노하우까지 폭넓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곤충산업은 농업의 새로운 대안이자 친환경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곤충은 고단백질원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식용 및 사료용으로 활용되는 것은 물론, 의약품과 기능성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농가들은 “교육을 통해 산업곤충 사육의 기본부터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라며,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아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최치환 축산물품질평가원 충북지원장은 “충청북도가 곤충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현장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농가와 함께 성장하며 곤충산업의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